로고이미지

02-555-7866

서브상단이미지
답변완료
자궁선근증 12cm
2019-09-26 | 최○○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에 살고 있는 최00입니다.

이번에 3주전에 갑자기 복통이 심하게 있어서, 응급실에 들어간 적이 있습니다.
진단결과 자궁이 12cm이라고 자궁을 드러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오른쪽 나팔관에 인펙션이 있어서 지금 항생제 복용중에 있습니다.
근데 제가 의학용어를 잘 몰라서 자궁근종인지, 선근증인지 잘은 모르겠습니다.

1년 전에 같은 증상으로 6cm이 있었는데, 그때는 호르몬 약을 먹고 3cm로 줄어들었습니다.
이번 3월달에도 검진 받았을때에 3cm였는데, 갑자기 6개월만에 12cm로 커졌습니다.

아직 나이가 만으로 40입니다.
자궁을 드러내자니 너무 이른 나이 인것 같고,
나이가 젋으니 다시 재발가능성이 높다고 하고,
그래서 정말 많은 고민이 되어서, 
다른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고 있습니다.

이번에 병원에서 진료한 기록부와 사진들을 첨부해 드립니다.
한번 보시고 상담 부탁드립니다.

1. 12cm와 3cm 여러개의 혹이 하이푸 치료로 치료가 가능한지?
2. 재발 가능성은 어떻게 되는지?
3.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4. 한국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기간을 얼마나 잡고 나가야 하는지?
5. 치료를 받고 나서 다시 내원하고 확인해야 하는 기간이 얼마 정도가 걸리는지요?

궁금합니다.
상담 감사합니다.

답변

안녕하세요 강남권산부인과 입니다.

자궁적출은 최후의 수단으로 생각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hersfoundation.org  가 좋은 정보가 될 것입니다. 

 

근종(fibrois,  myoma) 인지 선근증(adenomysis)인지 잘 모르신다고 하셨는데 질문내용으로는 자궁근종이 아닌가 합니다.

근종이든 선근증이든 하이푸 치료 대상이니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은 재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여성호르몬과 상당 연관관계가 있으므로 여성호르몬이 있는 한에서는

재발가능성도 있는 것이지요.  사실은 재발이라기 보다는 다른 곳에 또 발생한 것으로 봐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자궁근종, 자궁선근증은 양성질환이니까 재발하면 또 치료하면 되지...라고 편히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1. 12cm와 3cm 여러개의 혹이 하이푸 치료로 치료가 가능한지?

 크기가 크고 여러개가 있는 경우라하더라도 한번에 치료하기도 하고 몇번에 나눠서 시술하기도 합니다.  12cm 정도라면 한번에 하거나 두번정도로 나누거나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만약 해외에서 오신 경우라면 한번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만,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에 관한 문제이므로 2번정도로 나눠서 할 수 있게 될 수 도 있씁니다.

만약 2번에 나눠서 한다면 그 중간 기간은 1주일 정도 시차를 두고 합니다.  시술 당일과 다음날정도까지는 통증이 있을 수 있어 1주일 정도 차이를 둡니다.

 

 


2. 재발 가능성은 어떻게 되는지?

자궁근종과 선근증은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받으므로 재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하이푸의 경우는 수술과는 달리 재발의 경우에도 여러번 시술하는 것에 큰 문제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복강경으로 자궁근종 절제수술로 근종을 재거한 경우 재발율을 20~30%로 학계에서 보고되고 있습니다. 

재발한다고 해서 무조건 또 치료해야 되는 것은 아니고,  증상이 심하거나, 크기가 너무 커지는 경우에 치료하시면 됩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치료후 2년내 동일 병변이 재발한다면 마취비 정도의 실비만 받고 재시술을 통해 결과를 책임지는 정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하이푸 비용은 500만원 부터 시작하여 크기와 난이도에 따라 증가됩니다.  정확한 진단 후 비용을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만 12cm와 3cm 여러개라면 900만원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4. 한국에 방문해서 치료를 받게 된다면 기간을 얼마나 잡고 나가야 하는지?

만약 한번에 하이푸 시술을 끝낸다면 당일로 끝납니다.

만약 2번을 해야한다면 일주일정도 더 걸립니다. 

 

5. 치료를 받고 나서 다시 내원하고 확인해야 하는 기간이 얼마 정도가 걸리는지요?  

저희는 치료후 3개월 마다 사후관리를 원칙으로 합니다.  하이푸 시술 후 질출혈이나 심한 생리통 등의 증상은 거의 바로 개선되지만 크기가 줄어드는 것은 점진적으로 진행되며 시간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3개월 사후관리, 6개월 사후관리를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이 사후 관리시점에서 효과가 미약하거나 좀더 개선속도를 올리고자 하는 경우 큰 부담없이 재시술을 해드립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빠른상담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