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주요 장기인 자궁의 보존을 위한 치료를 위해 달려온 강남권산부인과의 권용일 대표원장과 지난 2021년 9월 은평성모병원의 로봇수술센터장이였던 조현희 원장이 강남권산부인과에 합류한지 5개월만인 2022년 1월 19일 로봇수술 100례를 성공적으로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다양한 로봇수술기 가운데 다빈치로봇수술기는 15년전 세계 최초로 개발되어 수십만건의 수술경험을 토대로 완성된 기술력을 보여주는 최고의 수술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로봇수술은 기존수술법과 달리 개복을 하지않고 최소 절개만으로 로봇팔만 넣어 병변을 제거하는 최소침습 수술방법이며, 360도 회전으로 인간손의 한계를 극복하여 정교함을 높이고 수술시간 단축으로 환자의 부담을 낮추고 회복기간을 더욱 빠르게 도와주는 최첨단 기법의 수술로, 자궁근종⠂자궁선근증, 난소낭종, 자궁내막증 및 골반탈출증에 대학병원에서 많이 시도되고 있으며 여성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있습니다.
특히, 2007년 국내 두번째로 시행된 다빈치 로봇수술을 진행하였던 이래로 수천건에 달하는 수술을 집도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은평성모병원에서 로봇수술로 많은 여성들사이에 치유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조현희 원장의 로봇수술팀은 대학병원에서 오랜 수술대기를 해야하는 여성들에게 빠르고 집중된 수술을 제공할수 있어 환자들 사이에 큰 만족감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5개월도 안된 짧은 시일내에 이뤄진 100례라 더욱 뜻이 깊다할수 있습니다.
100례 환자분에게 권용일 대표원장님께서 감사의 인사를 드리자, 환자는 오히려 로봇수술을 잘 받아 빠른 시일내 치유할수 있게 도와준 대표원장님과 조현희 원장님께 너무 감사드린다는 말씀을 전했습니다. 또한, 조현희원장님께 축하와 격려의 꽃을 건네고, 전체 직원들과 함께 로봇수술 100례 달성을 축하하는 조그만 자리를 마련하여 많은 간호사 및 직원들을 격려하였습니다.